연체자대출

대출 상환을 3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대금 등을 5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신용불량자로 등재됩니다. 간략하게 줄여 말씀드리자면, 이행해야할 채무를 다 하지 못한 사람은 신용불량자가 된다 라고 짧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연체자대출

연체자로 기록된 사람의 경우 남아있는 채무를 모두 이행하더라도 연체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에 대출 실행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채무를 모두 마쳤지만 연체기록이 아직 삭제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에 해당되게 되는데, 이러한 분들의 경우 1금융권 은행에 보편화 되어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햇살론15, 새희망홀씨 등 1금융권의 정부지원 대출을 공부해보시고, 넓게 2금융권 대출까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채무를 모두 마치지도 않은 상황에서 추가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실 제도권내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보는것이 맞습니다.

사금융은 가능할지라도, 높은 금리때문에 후에 원금보다 이자가 많아지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또 주의해야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등의 제도를 통해 개인회생 절차를 밟는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개인회생신청시 사건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사건번호를 통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는 기타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를 조정받고 6개월 이상 연체없이 성실히 상환한다면 성실상환자 대출 자격조건에 부합되어 자금신청이 가능해집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